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뮤다 토스터기 버터 쿠키 만들기

홈베이킹

by 함온니 2020. 5. 15. 17:53

본문

 

안녕하세요 ;)
요즘 다시 이태원 코로나 발발로 역시나 꾸준히 집순이하고 있는 '함온니'입니다.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로 버터쿠키 만들어보았어요 ㅎ.ㅎ
쉽고 간단해서 누구나 금방 만들어버릴 수 있는 쿠키랍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궈궈

재료
박력분 200g
무염버터 100g
설탕 80g
소금 1g
하루견과 2봉지
달걀 1개
저울 없어도 무방 ㅎㅎ

 

 

실온에 한두시간 꺼내두었던 무염버터에
설탕 80g을 3번에 나누어 섞어섞어 해 줍니다.
계량기가 없으신 분은 일반 종이컵의 절반 정도양의
설탕을 넣어주세요! ㅎ.ㅎ

 

 

집에 반죽기가 있지만 손으로 했습니다 ㅎㅎ
1도 힘들지 않았어요 😆

섞은 반죽에 달걀 하나를 까서 다시 잘 섞어 줍니다.

팁팁!!
달걀역시 실온에 꺼내두었다 사용하시면
더더욱 잘 섞여요 >_<

다 섞으셨나용????
이번에는 박력분 200g을 채에 내려 줄텐데요 ㅎ.ㅎ
소금도 티스푼 절반 정도량을 같이 넣어 주세요!!!

박력분 200g은 종이컵 윗부분 1센티 정도 남겨 두게
가득 담아 2컵 넣어주시면 딱 맞는거 같더라구용 >_<


채에 내린 밀가루를 다시한번 잘 섞어 주셔야 합니다 ㅎ

요러케 요러케

 

마지막으로 하루견과를 넣어줄건데요~
큰 알맹이들을 칼로 잘게 잘라주었어요 ㅎㅎ

 

섞어 섞어


종이 호일을 길게 잘라서

동그란 김밥모양으로 말아줍니다..
이제 드디어 완성!!!
이 아니구 ㅎㅎ 냉동실로 들어가여

2시간 정도 얼려줄게요
그런데 저는 마음이 급한지라
1시간만에 그냥 꺼냈어요 ㅋㅎㅋㅎ

 

칼로 썰어주고 구워줄 차례인데요ㅎ.ㅎ
제가 전에 종이호일을 깔지 않아서 쿠키들이 흘렀던 적이 있어서 이렇게 호일을 깔아 주었어요!!

 

 

170도에서 15분 굽기
예열은 하지 않았어요 ㅋ.ㅋ


간격이 좁았나봐요 좀 붙었네요 ㅠ. ㅠ
지난날의 나에 비해 많이 성장했다 !! (칭찬칭찬)


맛은 .. 음...
버터가 좀 더 많이 들어가야겠어요
버터랑 짭짜름한 소금맛이 더 해졌다면
제니쿠키 저리가라 맛있어요 >_<

발뮤다 토스터기로 만든 버터쿠키였어요 ㅎ.ㅎ
다음에는 초코쿠키로 만들어 볼게욥!!

도움되셨다면 좋겠네요 ㅎ.ㅎ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