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업자등록하기 - 국세청 홈택스

정보

by 함온니 2020. 6. 19. 11:38

본문

 

 

 

안녕하세요 :)

 

함온니입니다 ~^^*

 

오늘은 사업장등록하기를 해 볼거에요.

 

코로나19로 인해서

일자리&경제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 또한 그 중 하나인데요,

 

저는 부업으로

인터넷 판매업을

해 보려고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그 중 가장 첫번째 관문인

'사업자 등록하기!!'

 

사업자등록-통신판매업 등록

 

이렇게 순차적으로 차근차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사업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준비물

 

컴퓨터

공인인증서

사업장 소재지가 임대(월세 혹은 전세)라면

임대차계약서 스캔

-자가라면 필요없음

 

 

 

이제 곧 공인인증서가 폐지된다는데,

 

아직까지는 홈텍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

필요하니 !!꼭!! 준비해 주세요.

 

검색창에

"홈택스"라고 치시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클릭!

홈페이지 창에

 

신청/제출  에 

커서를 갖다대시면

 

사업자등록신청(개인) 이

바로 밑에 나오네요.

 

클릭!

 

하시면 로그인창이 나옵니다.

회원으로 들어가셔도 되고

비회원으로 하셔도 되는데요,

 

어차피 공인인증서는 필요합니다. ㅎㅎ

 

공인인증서 로그인

 

사업자 등록신청

 

정보입력란이 뜰거에요.

 

기본정보

 

사업장소재지

 

입력 :)

 

(저는 사무실임대가 아니여서

살고있는 월세집의 주소를 넣었습니다.)

 

 

 

업종선택

 

개업일자

 

사업자유형

 

 

 

필수입력란에 모두 기재를 해 주시고

 

저장 후 다음

 

클릭!

 

하시면

파일업로드 창이 뜹니다.

 

저는 임대차계약서를

업로드하고

 

제출을 하였구요!

 

 

제출서류 확인하기 누른 후

 

서류가 잘 쓰여졌는지,

파일 업로드 잘 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신 후에

 

신청서 제출하기

클릭!

 

 

하시면 끝나요 >_<

 

너무 간단하지요?

 

 

이렇게 서류를 제출하고 나시면

 

2~3일 후에 결과 나온다고 하네요 *-*

 

저도 아직 안나왔는데,

오늘이 금요일이니

아마 다음주 월요일이나 화요일쯤 나오지않을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_<

 

모두 더운 여름 잘 이겨내시고,

주말 잘 보내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