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진공예 - 귀걸이 만들기

취미 >_</레진공예

by 함온니 2020. 6. 2. 16:49

본문

안녕하세요.

함온니 입니다 :)

 

오늘은 레진공예 - '레진으로 귀걸이 만들기'

포스팅을 해 볼까 합니다.

 

주제와 경화제를 섞어

12시간 이상 자연 경화하는 형태가 있구요,

 

저는 UV램프에 바로 구워서 사용하는

UV레진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압화와 자개를 사용하여

봄봄느낌의 귀걸이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ㅎㅎ

(이미 여름인데?!ㅎ.ㅎ)

 

암튼 재료 소개 가겠습니다.

 

재료

 

UV레진

UV램프

귀걸이 몰드

반짝이 펄 가루

조색제 (레드 색상)

자개(화이트. 레드)

금박

압화

오링

귀걸이 부속품

오링 반지와 니퍼

라이터&꼬지입니다.

(이건 사진에 안 들어갔네요 헤헤)

 

자개와 금박, 압화는 부재료이기 때문에 

내가 만들고 싶은 재료 아무거나 넣으셔도 상관없어요 >_<

 

 

귀걸이 부속품은 금색 은색 귀걸이가 있고, 

 

은제품은 진짜 은이라서 가격이 조금 비쌌지만,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좀 비싸더라도

 

리얼 실버를 사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밑에 작은 연결 구멍이 있는 귀걸이도 준비했습니다. *-*

 

잘 보이시나요? ㅎ,ㅎ 잘 보시면 보여요...........

 

UV 레진에 펄 가루를 섞어 줍니다.

 

 

 

귀걸이 몰드에 부어줍니다. 

 

귀걸이 몰드는 두 가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원형과 삼각형 모양이에요 ㅎ,ㅎ

 

라이터로 기포를 제거한 후에,

 

램프에 3분 큐어링~

 

몰드에서 살짝 떨어져 나오면

뒤집어서 1분 큐어링 해줍니다 >_<

 

 

 

요런.... 느낌? ㅎㅎ

귀걸이에 보라색 흰색 옐로 핑크 등등

압화로 꾸며줄 겁니다 ㅎㅋ

 

요런.......식? ㅎㅎ 퓔가는대로

 

윗면에 레진을 살짝 발라주신 후에

압화 꾸미기를 해주세요 ;)

 

램프에 1분 큐어링~

 

큐어링이 되어가는 동안 심심하니까?

 

 

UV 레진에 레드 조색제를 섞어주어요...ㅎㅎ

 

몰드에 부어줍니다 :")

 

 

 

화이트. 레드 자개를 잘게 잘라준 뒤에,

 

살금살금 얹어줄 거예요..ㅋㅋㅋㅋㅋ

 

하다가 퐁당 빠져서 잘 안 보이는 자개도 있는데...

그냥 했어요. *-*

 

그다음 금박을 쫑쫑 박아줄 건데요 ㅎㅎ

 

금박을 작게 작게 잘라서 자개가 들어가지 않은

 

빈 부분을 채워줍니다.

 

3분 큐어링~

몰드에서 살짝 떼어 낸 후에

뒤집어서 1분 큐어링~

 

몰드에 같은 모양이 온니!!!

 

하나씩밖에 없기 때문에 

 

이 과정을 두 번 반복해 주셔야 ㅎㅎ

 

한쌍의 귀걸이가 나오겠지요????

 

번거롭지만 같은 작업을 2번 해주었어요 ㅎㅎ

 

* 아 잠깐!!! *

제가 몇 번 하다 보니까

처음에 조색을 넉넉하게 하지 않으면 

두 번째 만들 때 조색제 양에 따라

컬러가 다르게 나올 때가 있더라고요..ㅋㅋ

 

처음 조색할 때 귀걸이 2개 분량을

만들 수 있을 만큼 넉넉하게 

만들어 주시는 게 좋습니다 ^-^

 

 

이제 레진을 한번 더 얇게 펴 발라

 

코팅을 해 줍니다.ㅎㅎ

 

일반 UV 레진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저는!!!

 

고광택 코팅제를 사용하여 발라줄게요 >_<

 

 

램프에 3분 큐어링~

 

이제 오링을 이용하여

 

끼워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오잉? 완성!!!!!

 

처음치고 만족쓰...♥

 

귀걸이는 처음이라... *-*

 

다음에는 더 이쁘게 만들어볼게요. (수줍)

 

오늘도 알찬 백수였습니다. >_<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