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진공예 - 쉐이커키링 만들기

취미 >_</레진공예

by 함온니 2020. 6. 10. 11:19

본문

안녕하세요 :)

 

함온니입니다.

 

오늘은 쉐이커키링을 만들어볼게요.

 

제가 가지고 있는

별 모양의 몰드를 사용할 거예요 *-*

 

재료

UV 레진

UV몰드

별 모양 쉐이커몰드

레진용 조색제(그린)

반짝이 펄

꾸미기 재료 (별, 이니셜 등)

투명 필름지

주사기

글리세린, 식염수

키링

9핀, 오링 등

꼬지, 라이터

 

재료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네요 ㅎㅎ

종류는 많지만 정작 양은

많이 필요하지는 않아요 ^-^

 

우선 UV 레진에 그린색 조색제로

조색을 해 줍니다.

 

빤짝이 펄을 조금 섞어

조색해 주세요.

 

그리고 조색하지 않은

레진에도 펄을 조금 섞어주세요 :)

저는 조색한 레진과 

펄만 섞은 레진을

몰드에 반씩 부어주었어요 >_<

 

그다음 큐어링을 해 주실 건데요,

 

램프에 옮기다 보면 

종종 몰드가 흔들거려서

옆으로 흘러버릴 때가 있어서

이동이 쉬운 미니 램프로 1분 정도 살짝

굳혀준 뒤에

램프로 이동해 줍니다.

 

3분 큐어링~

 

양쪽으로 투명 필름지를 작업을 해 주어도 되지만

저는 조금 귀찮아서

큐어링을 한 윗면에는

레진을 끝까지 부어주었어요.

윗면은 레진으로 덮어버리는 거죠 ^^*

 

다시 미니 램프에 1분 큐어링~

 

큰 램프에

3분 큐어링~

 

이제 몰드에서 조심스럽게

분리를 해 줍니다.

혹시 안쪽이 잘 안 굳었을까 하여

별 안쪽을 더 구워줍니다.

 

1분 큐어링~

 

이제 꾸미기를 해 줄 차례인데요,

저는 별모양 쫑쫑 붙여주고

영문으로

STELLA라고


써 주었어요 :)

 

이제 별 안쪽에 귀여운 

구슬 등을 넣어주세요 *-*

투명 필름지를 활용하여 

덮어 줍니다.

 

별모양 몰드를 따라서 

필름지에 펜으로 그려준 뒤에

선의 3~4mm 안쪽으로

잘라줍니다.

 

키링의 테두리에 레진을 살살 

발라주세욧!!!*-*

 

필름지를 붙이고

램프에 1분 큐어링~

 

잘 안 붙은 부분이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

 

안 그러면 나중에 글리세린이

 

샐 수가 있어요 ㅠㅠ

 

글리세린(3)과 식염수(1)를

3대 1의 비율로 섞어주세요.

 

주사기에 넣어줍니다 ;")

 

저는 약국 가서 구매를 했는데,

 

글리세린 2000원

식염수 1500원

주사기 500원 

정도였던 것 같아요,

 

약국마다 가격은 다를 수 있어요 :)

몰드에 홈이 있어서

주사기를 넣을 수 있어요 ㅎ.ㅎ

 

요정도?!

채워주었답니다 ㅎㅋ

 

이제 구멍을 막아줄 건데요,

 

꼬지에 레진을 살짝 찍어서

구멍에 조금씩 넣어가며

굳혀주세요!!!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의 레진이

들어가면 

키링 안에서 같이 굳어버릴 수 있으니

조금씩 조금씩 

넣고 굳히고

넣고 굳히고

반복하여 줍니다 ^^*

마지막으로

 

레진으로 윗면을 

깔끔하게 한번 더 덮어서

구워 줍니다.

 

마지막이라서 5분 구워줄게요~

 

>_<

 

짠!!

이렇게만 보아도 이쁜데,

 

전에 만들어 두었던

이니셜과 나비를

 

달아주니

 

더~ 이쁜 거 같죠???ㅎ.ㅎ

저는 9핀과 오링으로

자알~ 끼워 주었어요 ㅎㅋㅎ

처음에는 실패를 하기도 했는데,

몇 번 만들다 보니

저만의 노하우가 생긴 것 같아요 :)

 

♥ 여러분들도 한번 따라 해 보시고 ♥

♥ 세상에 하나뿐인 ♥

♥ 나만의 키링을 ♥

♥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