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로웨이스트 샵 - 분당 "동그라미 리필러리"

정보

by 함온니 2020. 10. 19. 17:03

본문

안녕하세요 :)

함온니 입니다.

 

지난주 집에서 사용하던 세탁세제가

똑!

하고 떨어져서 세제를 사야겠다 생각했어요..

 

평소 같았으면 바로 인터넷 주문을 했겠지만,

요즘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아져서

제로 웨이스트, 친환경, 다회용..

이런 것들에 눈길이 가더라구요.

 

그래서 집 근처에 제로 웨이스트 샵을 검색해 보다가

분당에 "동그라미 리필샵"이라는

제로웨이스트샵이 있어서 

방문해 보았어요.

 

우선 가기 전에 빈용기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없다면 가셔서 유리용기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환경을 생각하셔서 미리 집에서 준비해 가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는 플라스틱 물병이랑 유리병 두 가지를 챙겨서 가보았어요.

 

 

골목에 위치한 동그라미 리필러리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길가에 주차하셔야 하는데요

 

제가 갔을 때는 금요일 1시쯤이어서

문을 아직 열지 않은 상가 앞에

잠시 주차를 하였답니다. :)

 

제로 웨이스트 샵답게 아담하고 소박한 분위기

그리고 따뜻한 분위기예요

 

 

동그라미 리필러리 사용법도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우선 제가 필요했던 세탁세제와

애완견 키우신은 분들에게 유용하실

얼룩제거 세제를 구입했습니다.

 

 

무게에 따라서 금액을 지불하시면 돼요.

너무 합리적이고 좋았습니다.

 

간혹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친환경소재에 불필요한 포장이 없어서 너무 좋았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물건들이 있었는데,

 

 

저는 소창 행주, 수세미 등을 추가로 구입하였어요.

 

 

집에서 가까워서 자주 발걸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제가 구입했던 세탁세제는

장미향같이 좋은 향이 나서

수건을 빨았을 때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수건에서 매우 좋은 향이 났어요 :)

 

하나씩 집안 살림을 바꿔서

곧 우리 집에 쓰레기를 찾아볼 수 없다면

좋겠어요 >_<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