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어프라이어 로스트치킨 만들기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by 함온니 2020. 5. 30. 14:03

본문

안녕하세요 :)

함온니입니다 >_<

 

지난번에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하게 됐어요 ㅎㅎ

집에 구입한지 얼마 안 된 10L짜리 에어프라이어가 있었지만

대용량 에어프라이어가 갖고 싶어 졌어요 ㅎ.ㅎ

역시 가전은 거거익선*-*

 

16L짜리 아이닉 에어프라이어입니다 ㅎㅎ

10L도 작은 게 아닌데, 차이가 많이 나죠?ㅎㅎ

 

그래서!! 에어프라이어에 로스트 치킨을 해 먹어보기로 합니다.

 

다이어트할 때 닭가슴살이 질려서 ㅋㅋ다리도 먹어보고 날개도 먹어보려고... 흐흐

 

*재료*

에어프라이어

작은 닭

소금, 후추 혹은 허브솔트

우유

찹쌀

마늘

은행

기호에 맞게 준비해 주세요 :)

 

우선 닭은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사진이 없네요 ㅠㅠ 닭의 안쪽에 완벽히 제거가 안된 내장, 핏덩이들,,

그리고 지방들과 꼬리, 날개 끝 부분을 가위로 잘라주세요!!

부끄러운 자태

깨끗하게 씻었으면 우유에 30분 정도 담가 둘 거예요.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서예요.

 

기다리시는 동안 찹쌀을 깨끗하게 씻어서 물에 불려놓습니다.

(나중에 배 안에 넣어줄 거예요 ㅎ,ㅎ)

 

우유에 충분히 담가 두었다면, 물에 한번 더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다음으로 염지를 해줍니다. ㅎㅎ

저는 닭봉도 같이 해 보았어요 ㅎ.ㅎ

 

닭의 물기를 어느 정도 빼준 다음, 허브솔트가 있으시면 허브솔트로,

없으시면 소금과 후추를 넉넉하게 뿌려주세요 

뒤집어서도 골고루 후추 후추 소금 소금

뿌려줍니다.

 

다시 30분 정도 기다려 줄게요 >_<

 

시간이 없으시면 그냥 구워도 무방해여 ~

 

*꿀팁*

에어프라이어에 닭을 구울 때는 보통 사이즈가 작은 삼계탕용 닭을 사용하시는 게 좋은데요,

혹시 사이즈가 조금 큰 닭이라면 염지를 하기 전에 닭가슴살 부분이나 다리 부분에 칼집을 내주시는 게 좋아요,

 

 

기다리시는 동안 불린 찹쌀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세요. 

찹쌀이 적당히 익어질 동안 마늘도 씻어줍니다. ㅎㅎ

 

마늘도 찹쌀과 마찬가지로 물을 살짝 넣어서 전자렌지에 미리 살짝 익혀주실 거예요.

 

기호에 맞게 넣고 싶은 재료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마늘, 찹쌀, 은행 이렇게 넣어주었습니다 ^^

 

적당히 전자레인지에 익힌 재료들을 염지를 한 닭의 뱃속으로 쑤셔 넣어주세요 ㅋㅋㅋㅋ

 

다리를 실로 꼭꼭 묶어 주신 후에, 이제 드디어 구워주실 차례입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산 이유 중 하나!

 

로티세리가 된다는 점 ㅎㅎ 

 

아하 신난다 로티세리 로티세리

축쳐진 엉댕이

으잉? ㅋㅋㅋ 안 돌아가네요 ㅋㅋ

너무 무거워....ㅜㅜ

닭이 너무 크고, 제가 잘 못 꽂은 거 같아요ㅜㅜ

 

아아 로티세리는 다음 기회에... 

불도 들어와요 잘보임 ㅎㅎ

배가 고파서 그냥 구웠어요 ㅜㅜㅜㅜㅜ

 

180도로 20분 

뒤집어서 10분 

이런 식으로 굽기 정도를 봐가면서 구워주세요!! ㅎㅋㅎㅋ

 

노릇노릇하게 구워졌으면 가위로 살짝 잘라서 익었나 확인 ㅎㅎ

맛있게 익은 거 같아요 ㅎㅎ

찹쌀이 좀 덜익은거 같은디?????
옴뇸뇸

샐러드와 함께 맛있는 저녁식사 시간 >_< 

근데 양이 너무 많네요 ㅎㅎ 다이어트식 맞겠져......?ㄷㄷ

 

모두 맛있는 식사 하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