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 식단 양배추쌈 만들기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by 함온니 2020. 5. 16. 22:00

본문

"재료"

 

소고기 100g

양파 1/4

고추 2개

대파 2줄

삶은 양배추

오이

당근

상추

미나리

다진마늘 조금

 

그냥 냉장고에 있는 야채 탈탈 털었네요 ㅎㅎ

 

 

재료를 깨끗히 씻고 손질해 줍니다.

소고기는 미역국끓여 먹으려고 국거리로 사왔던 냉동이 있길래

꺼내서 써보았어용

 

양파 채채 당근 채채 오이 채채

파 송송 고추 송송

미나리 듬성듬성 

썰어주세욧! :)

 

 

팬에 기름 살짝 두루고

소고기 양파 고추 대파 

그리고

다진마늘은 아주 조금 넣어주었어요 *-*

 

 

살짤 볶다가 

간장 들기름(참기름 가능) 물엿 미림

 

간을 세게 안하려구 밥숟가락 반정도씩만 넣어주었어요

 

 

볶아줍니다.ㅎㅎ

 

 

짠!~

이제 삶은 양배추에 돌돌 싸줍니다.

양배추는 미리 삶아놓은게 있어서 사용했지만

양배추 삶으실 때는 흐르는 물에 깨끗히 세척한 후에 

냄비에 잠길만큼 물을 넣어서 끓여 줍니다.

 

저는 양배추 끓인물이 위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다고해서

식기전에 한잔 마셨어요 ㅎ.ㅎ

 

여튼,ㅋㅋ 

 

양배추잎을 한장 깔고 그 위에 준비된 야채를 올려주세요
돌돌돌돌 말아주었어요

 

따로 묶거나 하지는 않고 그냥 먹어요 ㅋ.ㅋ

 

 

소스는 따로 안찍어 먹어도 괜찮지만

다이어트 할때는 0칼로리에 가까운 스리랏차 소스를 찍어먹어요

헬스하시는 분들이 스리랏차 소스를 잘 드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삶은 달걀먹을 때도 간혹 찍어먹기도 한답니다.

 

자 이제 먹어봅니다.

아..너무 커요 ㅋㅋ

 

반잘라드세요 아니면 작게 말아야 할듯 ㅎㅎ

 

다이어트, 성공적, ㅎ

 

맛있는 식사하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