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고기 스테이크&샐러드 - 이마트 트레이더스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by 함온니 2020. 6. 11. 11:10

본문

안녕하세요 :)

 

함온니입니다.

 

주말에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다녀오면서

 

미국산 프라임 등급 소고기를 사 왔어요!

 

전에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미국산 소고기 탑블레이드를 사 와서

스테이크로 먹었는데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

 

가격도 괜찮은 것 같아서

 

이번에는 손질 안된..

 

뚜둔!!!!!!!!!!!!!!

그러나 가격은 조금 더 저렴하게 사 왔습니다 :)

 

제가 전문가만큼 잘하지는 못하겠지만

 

어렵지 않게 해낼 수 있을 것 같아서

 

두려움 없이 덩어리로 사 왔어요 ^^*

 

 

집에 오자마자 해체작업을 시작했어요.

 

 

탑블레이드 부위가 부챗살이라고 하는데

 

윗부분에 지방이 있고

 

중간 부분에는 힘줄이 있어요 >_<

 

근데 나중에 구워 먹어 보니 힘줄도

질기지 않아서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우선 윗면에 지방을 제거해줄게요

 

 

잘 드는 칼로 쓱쓱 지방을 걷어내주었습니다.

 

하다 보니 좀 잘라서 나눠서 할걸......

 

ㅋㅋㅋ하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살점도 같이 떨어져 나갔지만....???ㅋㅋ

 

괜차나요 :)

 

위에 지방을 걷어내고 스테이크 두께로 썰어줍니다

 

가운데 힘줄이 있어서 이 부분은

칼질이 좀 힘이 들긴 하네요 ㅠ.ㅠ

 

양 끝부분은 스테이크 하기에 

사이즈가 좀 작다 싶어,

나중에 찹스테이크 해 먹어도 될 것 같아요.

 

단면은 이렇습니다. 

빛깔 좋아요 ;")

 

>_<

 

 

낱개로 랩에 포장해 준 뒤에

당장 하루 이틀 내로 먹을 분량은 냉장실에

나머지는 냉동실에 넣어주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스테이크를 구워볼게요 ^^*

 

올리브 오일에 마사지한 후에

소금 후추 시즈닝을 뿌려주고

 

조금 재워주시거나,

급하시면 그냥 구워도 돼요 *-*

 

저는 집에서 키우는 로즈마리 살짝 얹었어요.

 

향이 정말 좋아요♡

 

팬에 올리브유 듬뿍 올리신 후에

 

팬이 달궈지면 구워주세요

기름에 튀기듯이! 

밑면이 타듯이 노릇해지면 뒤집어 주기!

 

 

샐러드도 만들어보겠습니다.

 

집에 있는 야채들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샐러드 소스는 마찬가지로 트레이더스에서

구입했는데요.

 

낱개로 포장되어 먹기 편한

발사믹 드레싱을 뿌려줄 거예요 >_<

 

너무 간편해요!!

 

위에 톡 따서 뿌려주면 끝!!

이렇게 소고기 스테이크와 샐러드로

 

다이어트 한 끼 완성입니다. (짝짝)

한우도 스테이크로 몇 번 먹어봤는데,

 

가격 대비

"트레이더스 미국산 프라임 등급 탑블레이드"

진짜 최고인 거 같아요.

 

고기도 부드럽고 맛도 괜찮았어요 

무엇보다 양도 많아서..ㅎㅎ

 

닭가슴살, 달걀 다이어트 지치신 분들은

 

꼭 한번 해 드셨으면 좋겠어요 :)

 

올여름도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 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