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자 활용하기 - 1탄 감자칩 & 감자볶음 만들기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by 함온니 2020. 7. 9. 08:05

본문

안녕하세요 :)

 

함온니입니다.

 

오랜만에 적어보는 스토리네요 >_<

 

저희 시부모님께서 직접 농사지으신

 

감자가 많이 있어서 쪄먹는 거 말고

어떻게 먹어야 싹이 나기 전에 다 먹을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찰나에

 

여러 가지 감자로 만든 음식을

도전해 보았습니다.

 

감자는 다이어트할 때도 활용이 많이 되는데요,

 

저는 그냥 간식으로 먹는답니다....ㅎ.ㅎ

 

아 그리고 저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

 

감자를 심을 때 작게 조각낸

'씨감자'를 심더라구요,..ㅎㅎ

 

그렇게 심어낸 감자가 커서

 

짠!

 

 

이렇게 씨알이 굵고 맛있는 감자가 되었어요!!

 

싱기방기 ㅎㅋㅎㅋ

 

그럼 감자칩 만들러 가보겠습니다.

 

깨끗하게 씻어낸 감자를

깎아줍니다.

 

 

저는 사실 감자 요리할 때 

감자를 깎는 게 제일 귀찮아요 ㅜㅜ

 

그리구 감자칼을 사용하면

뭔가 손을 다칠 거 같은 마음에

 

감자칼 사용은 잘 안 하고 있어요

 

일반 과도를 사용해서 감자 껍질을

벗겨주었습니다. :)

 

숙달이 되어 금방 벗겼답니다 ㅎㅎ

 

감자를 얇게 썰어주어야 하는데요, 

사실 이 부분이 가장 어려워요..

 

그래서 바닥에 딱 고정시킬 수 있도록

 

끝부분을 평평하게 썰어서

그 부분을 바닥면으로 놓고 흔들거리지 않게

고정시킨 뒤에 얇게 썰어주었습니다.

 

 

남은 자투리들은 감자볶음 할 때 쓸 거니까요,

 

너무 얇게 썰려고 하시다가 괜히 손 다치지 마시고

 

안될 거 같은 아이들은 과감하게 포기!!!!

 

 

감자는 전분이 많기 때문에 물에 살짝 담가서

전분기를 빼줍니다.

(사실 저는 조금 귀찮았던지라... 

3분 정도 담가놓고 그냥 뺐어요..)

 

물기를 잘 닦아준 후에,

 

올리브 오일, 소금 간을 해주세요 :")

 

그리고 '트러플 감자칩'을

만들어볼까 하여,

 

트러플 오일 몇 방울 첨가하였습니다 >_<

 

에어프라이어에 얇게 썬 감자를 쭉 펴서

 

 

200도에서 10분

구워주었습니다 ㅎㅎ

 

감자가 구워지는 동안

 

감자볶음을 만들어 볼 거예요 ㅎㅎ

 

얇게 채 썬 감자를 물에 담가 

전분기를 빼준 상태

 

 

팬에 오일을 두르고 

들들 볶다가

소금, 마늘, 후추 넣고

들들들들

볶아주세요,ㅎ.ㅎ

사실 감자는 취향 따라 다른데

 

 

저는 약간 아삭한 식감도 좋지만

 

푹 익혀 드시는 분들도 계셔서...

 

(저희 집에도 있어요 그런 분,,)

 

불을 끄고 팬 뚜껑 덮어놓고 

뜨거운 김에 푹 익혀주었습니다 :)

 

짠 >_<

 

 

감자칩도 어느새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사실 두꺼운 부분은 덜 빠삭하게 됐는데,

 

얇게 자를 수 있었다면

 

 

 

더욱 맛있었겠네요!! ^^*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보시길 추천!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