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자 활용하기 - 2탄 감자스프 만들기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by 함온니 2020. 7. 9. 08:25

본문

안녕하세요 :)

 

함온니 입니다 *-*

 

감자 활용하기 2탄!!

 

감자수프 만들기입니다.

 

2020/07/09 -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 감자 활용하기 - 1탄 감자칩 & 감자볶음 만들기

 

감자 활용하기 - 1탄 감자칩 & 감자볶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 함온니입니다. 오랜만에 적어보는 스토리네요 >_< 저희 시부모님께서 직접 농사지으신 감자가 많이 있어서 쪄먹는 거 말고 어떻게 먹어야 싹이 나기 전에 다 먹을 수 있을까 고민��

haimsoon.tistory.com

1탄은 여기↑

 

 

저번에 감자칩 & 감자볶음 만들기를 

해 보았어요!!

 

요즘 날씨도 덥고 요리하기도 싫은데

 

집에서 사부작 사부작대다보니까

 

이렇게 되었네요,,ㅎㅎ

 

감자수프는 제가 집에서 즐겨해 먹고 있어요.

 

어릴 때는 오뚜*수프

조금 커서는 보*수프를 많이 먹었는데,

 

사실 집에서 직접 해 먹기 시작한 건

얼마 되지 않았어요.

 

감자수프, 고구마 수프, 콩 수프 등등

 

해 보기 시작하니까 어렵지 않아서

요즘에는 간편식으로 자주 해 먹고 있어요.

 

자 우선, 

 

재료

요런건 집앞 마트가면 팔아유

감자

양파

우유

생크림

소금

기호에 맞게 후추

믹서기

 

입니다 :)

 

감자와 양파를 깨끗이 씻어

손질해 줍니다.

 

 

깍두기 크기만 한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더 작게 자르셔도 되는데

저는 이 정도 크기로 잘랐어요.

 

 

감자는 물에 넣어서 전분기를 

 

조금만 빼주겠습니다. ^^&

 

자른 양파와 감자를 냄비에 넣고

 

물은 잠길만큼만 넣으시고,

 

끓여주세요!

 

 

 

감자와 양파가 모두 익으면

 

불을 꺼주시고 한 김 푹 식혀주세요

 

마음을 급하게 먹으면 안되구요..ㅎㅎ

 

시간이 넉넉하실 때 하셔야 해요 >_<

 

 

전에 한번 기다리기가 지겨워서 

뜨거운 감자를 믹서기에 갈았다가

 

(휴...)

상상하기 싫네요

 

다 식혔으면 믹서기에 갈아줄 건데요,

 

믹서에 갈아줄 때 물기가 너무 없으면

 

잘 안 갈려요 ㅠㅠ

 

그래서 우유를 조금 넣어서 같이 

 

갈아주겠습니다.

 

 

곱게 잘 갈린 감자&양파를 

 

다시 냄비에 넣고 끓여 주실 건데요,

 

이때 생크림을 넣어주세요!

 

 

감자가 조금 더 부드러워질 거예요 :")

 

어잌후,,

 

생크림을 넣다 보니 한통이 다 들어갔네

 

칼로리가.. 뚜둔!

 

 

다이어트 식단이 아니였군...ㅠㅠ

 

잘 저어 주시다가

소금 간을 해 주세요 ㅎ.ㅎ

 

소금간을 해 주면

단맛이 더 잘 느껴지는 거 같아요

 

 

다 끓인 수프는 다시 한 김 식혀서

 

먹을 만큼 담아서

냉장보관 해 두었다가

 

 

다시 냄비에 끓여 먹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려먹는 답니다 ;)

 

다음엔 또 어떻게 감자를 활용하여 볼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